본문 바로가기
기타

텐핑, 블로그 수익의 새로운 혁명, 텐핑 분석과 활용

by 컨설팅 매니저 2016. 2. 28.
반응형

▎텐핑, 블로그 수익의 새로운 혁명, 텐핑 분석과 활용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수익’에 대해 누구나 한 번 정도는 생각해 보셨을 겁니다. 체험단, 홍보포스팅 등을 통한 수익은 대형 블로거가 아니라면 기회를 얻기가 쉽지 않고, 또 기회가 생긴다 하더라도 단발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게시할 수 있는 애드링크에 관심을 갖게 됩니다. 대표적인 애드링크는 구글의 애드센스라 할 수 있습니다. 일 평균 방문자 만 명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는 제법 괜찮은 수익을 주고 있기에 그 명성이 대단합니다. 그러나 애드센스는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갖춘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만 게시가 가능하기에 우리나라 국내 제 1포털 네이버에서는 무용지물입니다. 그리고 애드센스의 복잡한 승인과정과 글로벌 기업의 갑질 또한 애드센스의 맹점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만큼 유명한 한국형 애드링크로는 네이버의 애드포스트가 있지만 지나치게 낮은 수익률로 구색 맞추기에 불과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애드링크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취합해 만든 신개념 애드링크가 등장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나 SNS로 상품이나 정보를 소문내 수익을 올리는 서비스인 ‘텐핑’입니다. 오늘은 텐핑이 무엇인지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텐핑 1. 너는 무엇이냐?

실시간 소문 서비스인 텐핑의 고준성 대표는 카이스트 화공과를 졸업하고 ‘다음’에 입사한 뒤, 블로그 기반 광고서비스를 개발하다 제일기획으로 이직해 본격적으로 광고서비스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합니다. 그러다 소위 온라인 시장에서 먹힐 수 있는 아이템을 신사업 공모전에 제출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텐핑’의 사업계획안입니다. 고준성 대표가 텐핑을 통해 ‘콘텐츠 유통만으로도 밥값을 벌 수 있는 광고 플랫폼’이라 개념을 애드링크에 도입한 것입니다. 그동안 콘텐츠 생산자에게 집중되어 있던 수익을 광고 유통자, 즉 광고와 정보를 물어 나르는 사람들에게 수익이 생길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든 것입니다. 텐핑이 런칭한지 일 년이 채 안 된 현재, 상품이나 정보를 소문내서 수익을 올린다는 이 발상은 대박을 치게 됩니다.



▎텐핑 2. 너는 돈이 되느냐?

많고 많은 애드링크 서비스 중에 블로거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제일 기준은 수익률일 것입니다. 온라인 활동만으로 소위 말하는 밥값을 할 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현재 텐핑의 상위 랭커들이 그것을 증명했습니다.  한 달에 2천만 원이 넘는 수익을 내는 사람이 등장했다는 것은 국내 온라인 애드링크 시장에서 제법 큰 가능성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텐핑만이 가지고 있는 여러 독자적인 서비스들이 블로거들의 수입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선후배 맺기, 소문비용, 후배 인센티브 등 텐핑은 블로거들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여러 가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텐핑 3. 승인과 가입은 까다롭지 않은가?

애드센스의 경우는 수차례에 걸친 승인과정과 반려로 이용자들의 진을 빼지만 텐핑의 가입 조건과 승인절차는 아주 심플합니다. 가입할 때 필요한 것은 딱 두 가지입니다. 바로 ‘휴대폰과 선배등록 이메일’입니다.

①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폰 승인

② 선배등록 이메일 기입

③ 즉시 가입, 즉시 승인


선배등록 이메일 기입은 텐핑의 시스템을 활용하기 위해 아주 중요합니다.

① 단 1원의 수익이라도 생기면 선배 후배 모두에게 감사 포인트를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② 선배와 후배의 활동에 따른 인센티브가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③ 본인이 잠시 주춤하는 사이 선배와 후배 덕을 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텐핑이 얼마나 수익을 낼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가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텐핑 홈페이지 바로가기

선배등록 이메일

엘이이지오오디9@네이버.컴



텐핑 가입 조건과 승인

1. 조건 : 휴대폰과 선배등록 이메일을 가진 사람

2. 승인 : 가입 즉시

3. 광고게시 : 가입 즉시


▎텐핑 4. 광고 설정을 어떻게 하는가?

텐핑이 추구하는 ‘어디에나 누구나 쉽게 게시할 수 있는 광고’의 컨셉에 맞게 가입 즉시 쉽고 간편하게 광고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콘텐츠와 맞는 광고를 선택해 광고 설명페이지로 이동한 뒤 클릭 몇 번으로 게시하면 됩니다. 또는 소문박스를 이용해 랜덤 방식의 광고를 전송받을 수도 있습니다. 방문자나 친구, 이웃들이 게시물을 클릭하거나 동영상을 보게 되면 바로 수익이 생기고, 그 수익금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텐핑 광고 설정

1. 본인의 콘텐츠와 맞는 광고를 선택해 간단하게 게시 하는 방법(네이버 블로그 이용자 추천)

2. 광고의 링크를 복사해 편집과 설명을 붙여 게시하는 방법(육아, 자동차, 금융 블로그에서 많이 활용됨)

3. 소문박스를 이용해 랜덤 전송 방법(개방형 인터페이스 블로그에 이용)


 

▎텐핑 5. 수익확인을 어떻게 하나?

텐핑에 가입해 광고를 게시하고, 단 1원이라도 수익이 발생하게 되면 ‘선후배 맺기 포인트와 해당 광고 유통비’가 즉시 적립됩니다. 게다가 가입 즉시 소문내기 비용 만원을 받게 됩니다. 소문내기 비용이 텐핑을 활용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입니다.(아래에서 다시 설명합니다.) 본인의 수익에 관한 내용은 텐핑 홈페이지 포인트 관리에서 어떤 광고를 언제 얼마에 유통시켰는지 한눈에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호한 광고노출구조를 제시했던 타사와는 달리 본인의 콘텐츠에 맞는 광고를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블로그의 이미지를 보호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텐핑 6. 제대로 활용하려면?

텐핑은 콘텐츠 유통자, 즉 소문을 내는 사람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텐핑 이용자는 소비자, 유통자, 광고주가 동시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가입 즉시 ‘소문비용 만원’을 받는 다고 말씀 드렸는데, 그 소문비용을 사용해서 본인이 광고주가 되는 것입니다. 즉 본인의 콘텐츠를 소문내는 것입니다. 이를테면 A라는 자동차에 관한 포스팅을 썼다면 그 포스팅을 소문내기에 제출합니다. 그러면 그 소문내기로 본인의 블로그에 사람들이 유입되고 유입된 사람들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만원을 활용합니다. 그렇다면 만원어치 광고로 지속적인 홍보가 가능할까요?



▎텐핑 7. 수익을 올리기 위한 100% 활용 꿀팁은?

계속 자신의 콘텐츠를 홍보하고 싶다면 그만큼의 광고비를 써야합니다. 그렇게 되면 배보다 배꼽이 커지게 됩니다. 이런 눈속임 폐단을 없애기 위해 텐핑은 바로 ‘소문 추천하기’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가입할 때 받은 만원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소문낼 때 반드시 선배등록 이메일을 한 번 더 기입합니다.(가입 시 기입했던 선배등록 이메일을 소문 추천자로 등록) 그러면 소문내기 시작과 동시에 본인과 선배에게 각각 만원의 소문비가 추가로 생기게 됩니다. 이것으로 또 소문을 냅니다. 다시 소문을 낼 때는 다른분께 소문내기 추천을 받으세요. 이렇게 계속 본인의 콘텐츠에 유입되는 방문자를 늘리게 되면 사람들이 광고를 보거나 클릭할 확률이 훨씬 높아지게 됩니다. 즉 수익이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텐핑, 100% 활용법 포스팅을 마치며

현존하는 애드링크 최고 점유사는 누가 뭐래도 애드센스가 맞습니다. 하지만 현재 애스센스의 대항마가 될 수 있는 한국형 애드링크는 텐핑이 가장 유력합니다. 과연 텐핑이 애드센스의 자리를 넘겨받게 될지 텐핑 체험과 테스트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후배 등록하신 분들은 제가 방문해서 설정을 제대로 잡으셨는지 확인해 드립니다. 다만 어제처럼 많은 분들께서 후배 등록을 해주신 날은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메일로 많이들 알려주시는데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