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

by 컨설팅 매니저 2016. 3. 23.
반응형

동네변호사 조들호

2016년 3월 28일 박신양 주연의 KBS2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가 방송을 시작합니다.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별난 성격의 변호사가 약한 사람들의 아프고 힘들 일들을 함께 하면서 진정한 서민 조력자로 성장해 나간다는 휴먼드라마라고 합니다. ‘무림학교’의 후속으로 방영을 준비하고 있는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감독은 2010년 ‘제빵왕 김탁구’를 연출했던 이정섭 피디입니다. 이정섭 감독은 2008년 ‘쾌도 홍길동’, 2011년 ‘영광의 재인’ 등을 통해 연출력에 대한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 이번 작품은 어떻게 작업을 해낼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극본은 2007년 박신양 주연의 ‘쩐의 전쟁’을 집필했던 이향희 작가가 맡았습니다. 얼마 전 ‘왕의 얼굴’의 극본을 맡기도 했던 이 작가는 이번 작품의 구성과 설정으로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데, 이 문제는 드라마가 정식으로 방송된 후 상황을 좀 더 지켜봐야 정확히 그 내용을 알 수 있을 듯합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무림학교'의 후속입니다. 무림학교는 방영하는 기간 동안 3%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보이며 월화드라마 최하위의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원래 20부작 편성이었던 무림학교는 16부작으로 조기종영을 하고 4부작 미니 단막극 '베이비시터'가 방송 중입니다. 이렇게 무림학교의 낮은 시청률을 안고 시작하는 '동네변호사 조들호'는 새로 부임한 KBS 드라마 국장이 정식으로 맞게 된 첫 작품인지라 내부적인 기대가 상당히 클 것입니다.

Neighborhood Lawyer Jo Deul-Ho Directed by Lee Jung-seob | Screenplay by Lee Kyeong-hee | KBS | Airing dates : 2016/03/28~Upcoming, 20 episodes - Mon, Tue 22:00 | Synopsis, Jo Deul-ho, who once had power, reputation and everything in his hands as a star prosecutor, loses everything at once after he witnessed unbearable corruption and became a whistle-blower. He now turns into a lawyer to protect innocent people and keeps the justice in order.

KBS2는 '태양의 후예'가 수목드라마 순위에서 독보적인 1위를 지키고 있고, 주말드라마 역시 '아이가 다섯'이 선두 자리에 있습니다. 즉 KBS2는 월화드라마만 SBS의 '육룡이 나르샤'에게 1위를 내줘 모든 요일 전관왕의 기록을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3월 28일 월요일 방송 3사는 각 차기작으로 방송 대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SBS 드라마 대박, MBC 몬스터, 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 세 드라마 모두 쟁쟁한 작품들이어서 치열한 시청률 싸움을 벌일 것이라는 예측이 많지만, 이번 수목드라마 대전이 종전 예상과는 달리 KBS2의 완승이 되었던 것처럼 월화드라마도 각 포문을 열어봐야 그 전술(戰術)과 전력(戰力)이 정확히 눈이 보일 듯합니다.


동네변호사 조들호 등장인물 & 인물관계도

박신양 - 조들호 역

대형 로펌 대표의 사위인 검사 조들호는 사법고시에서 수석을 하며 법조계에 입문한 전도유망한 인물입니다. 검찰청 내부의 정치적 추문을 고발하며 파직되고 동네변호사로 사람들의 아픈 곳을 함께 하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최고의 언변과 독특한 성격으로 속 시원한 변호를 하는 조들호는 여러 사람의 빛이 됩니다.

강소라 - 이은조 역

사법고시를 통해 변호사가 되어 대형 로펌에서 일하게 되지만 어떤 사건으로 해고당하게 되고 조들호와 함께 동네변호사로 일하게 게 되는 인물입니다. 어릴 적부터 고생을 많이 해 독립심이 강한 이은조와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첫 만남은 아주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조들호에 대해 알아가면서 그를 신뢰하게 됩니다. (드라마에 관련된 기사에서는 조들호와의 애정이 언급되어있는데, 원작에서 조들호는 아내를 무척 사랑하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만약 강소라와 박신양이 소위 말하는 러브라인으로 엮이게 된다면 원작 팬들의 반발이 심할 듯합니다.)

류수영 - 신지욱 역, 박솔미 - 장해경  역

류수영은 법조계의 로얄패밀리 검사로 모든 것을 갖춘 완벽한 법조인 신지욱으로 나옵니다. 조들호와는 적대적 경쟁관계라 합니다. 박솔미가 맡은 장해경은 미모와 조건을 모두 갖춘 법조계의 공주입니다. 법조계에서 대단한 힘을 지닌 아버지의 금지옥엽 무남독녀인데 '금산'이라는 대형 로펌의 변호사입니다.

박원상 - 배대수 역, 황석정 - 황애라 역, 김동준 - 김유식 역

박원상이 맡은 배대수는 조들호의 도움으로 어둠의 세계를 정리한 전직 조폭입니다. 황석정이 연기하는 황애라는 강력부 형사 출신으로 사건 수습을 담당하는 인물이라 합니다.

김동준 – 김유식 역, 조한철 – 김태정 역, 장소연 – 최아림 역, 정원중 – 정회장 역, 윤복인 – 정세미 역, 정규수 – 공씨 역, 김갑수

Neighborhood Lawyer Jo Deul-Ho Cast Park Shin Yang as Jo Deul Ho, Kang So Ra as Lee Eun Jo, Ryu Soo Young as Shin Ji Wook, Park Sol Mi as Jung Hae Gyung, Kim Dong Joon as Kim Yoo Shin, Kang Shin Il as Jang Shin Woo, Park Sang Myun as Lee Joon Kang, Park Won Sang as Bae Dae Soo, Hwang Suk Jung as Hwang Ae Ra, Jo Han Chul as Kim Tae Jung, Jang So Yun as Choi Ah Rim, Jung Won Joong as President Jung, Yoon Bok In as Jung Se Mi, Jung Kyu Soo as Mr. Kong


동네변호사 조들호 월화드라마 대전의 시작

오늘은 KBS2 새 월화드라마 '동네변호사 조들호'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수목드라마에 이어 방송 3사의 월화드라마 대전도 정말 볼만하겠는데요. 아직 첫 방송 날짜가 좀 남았는데도 관련주들이 출렁이는 것을 보니 결과가 어찌될지 더욱 궁금합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