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핑 소문내기로 수익과 방문자를 동시에 올리기 (응용편)
텐핑의 여러 장점은 이미 많이 설명했으니 오늘은 지난번 ‘개별 상품 소문내기’ 중급편에 이어 소문내기를 통해 플랫폼에 방문자를 늘리고 더불어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일단 텐핑 초급편에서 설명한 대로 텐핑은 소문을 내는 사람이 소비자, 유통자, 광고주가 동시에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문을 내서 얻는 수익과 별도로 자신의 콘텐츠를 소문으로 등록해 플랫폼으로 방문자를 유도하는 방법이 있는데 이것이 ‘텐핑 소문 의뢰하기’입니다.
일단 소문등록 방법에 앞서 텐핑 가입과 동시에 받게 되는 두 가지 혜택에 대해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선배등록 포인트 500원 (단 1원의 수익만 내도 즉시 현금 포인트로 적립됩니다.)
두 번째, 소문비용 10,000원 (무조건 즉시 적립)
선배등록은 텐핑을 이용할 때 처음으로 받게 되는 수익이니 반드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텐핑 가입 시 받았던 소문비용으로 자신의 플랫폼을 홍보하면 방문자는 당연히 늘고,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져 수익도 더불어 오르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텐핑 소문내기를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초급편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소문 등록하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텐핑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기초편)을 확인하세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배등록 이메일 : 엘이이지오오디9@네이버.컴
PC에서 보시는 분들은 아래 바코드를 스캔하시면 해당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텐핑 소문내기로 수익과 방문자를 한 번에 올리기
텐핑 소문 의뢰하기 기본 설정 |
텐핑 메인 페이지 왼쪽 위에 삼선 표시 부분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입니다. 여기에 ‘텐핑 소문 의뢰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갑니다.
페이지로 이동하면 소문비 현황이 보입니다. 텐핑에 가입했을 때 지급받은 만 원짜리 쿠폰이 보입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현금으로 소문비를 충전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단 무료로 소문내기를 시도해 보시고 정말 필요하다 생각하실 때 충전하세요. (저는 한 번도 충전을 안 해봤습니다. 다른 분들의 추천으로 계속해서 무료로 소문을 내시면 됩니다.) 이제 다시 왼쪽 위에 삼선표시를 클릭합니다.
텐핑 소문 추천하기 |
여기서 중요한 것은 ‘텐핑 소문 추천하기’입니다. 텐핑을 추천해준 분의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를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과 동시에 본인에게 만 원짜리 쿠폰이 한 더 생깁니다. 즉 ‘텐핑 소문 추천하기’를 통해 총 2만원의 소문비용이 생기는 것입니다. 소문 추천을 하셨다면 이젠 ‘소문낼 콘텐츠 올리기’를 클릭해서 본격적으로 소문내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텐핑에 소문낼 콘텐츠 올리기 |
이젠 텐핑 소문 타입을 결정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드라마와 영화에 대한 포스팅이 많으니 앞으로 방송될 JTBC의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를 소문내 보겠습니다. 콘텐츠의 특성상 블로그에 방문한 사람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수익을 유도해야하기 때문에 방문했다 바로 페이지를 닫아버리는 경우에는 광고비를 지급할 필요가 없는 ‘클릭 체류형’을 선택합니다.
1. 블로그 방문자의 체류 시간이 길어지면 블로그 지수가 높아집니다.
2. 블로그 체류 시간이 길어지면 광고 클릭에 대한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제가 직접 만든 콘텐츠로 텐핑 소문내기 예시입니다.>
소문의 유형을 결정했다면 텐핑 소문내기를 시작할 시점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종료일 없음’을 체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완전히 종료된 소문은 다시 등록할 때 가격이 높아 질 수 있습니다.(제가 올린 콘텐츠는 대부분은 등록 당시 클릭 당 65~67원 정도였으나 지금 새롭게 등록한다면 100원 이상일 것입니다.) 그다음 콘텐츠의 제목을 정해 입력합니다.(콘텐츠와 관련이 높고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 그리고 소문 받는 사람이 읽게 되는 소개 글을 함께 입력합니다.
에디터에게 남기는 말이 있습니다. 특별한 요청이 있을 때 텐핑 에디터에게 코멘트를 남깁니다. 쎔네일 이미지는 권장 사이즈에 맞게 제작할 수도 있지만 이것이 어렵다면 콘텐츠 내에 들어 있는 이미지를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그렇게 되면 에디터가 적절히 맞춰 등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 주소를 등록합니다. 본인이 만든 콘텐츠의 경우 문제가 없지만 다른 사람의 것을 등록할 때 협의는 필수입니다.
쿠폰으로 텐핑 소문내기 |
쿠폰을 이용해서 적절한 단가를 정합니다. 지금 클릭 체류형은 135원 정도에 72번 째 노출된다고 합니다. 매일 가격이 조금씩 올라가기 때문에 콘텐츠를 먼저 등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텐핑이 블로그 수익에 있어 최고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어 소문비용은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단가를 정했다면 이제 심사요청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텐핑 측에서 콘텐츠의 품질을 검사해 승인해 줍니다. 콘텐츠 승인은 불법적인 내용이 아니라면 24시간 내에 결과가 나고 바로 소문내기가 시작됩니다.
▎텐핑 소문내기 합리적인 성공사례
저는 텐핑 후배등록하신 분들 플랫폼에 몇 번씩 방문합니다. 그래서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웹과 모바일에서 송출은 문제없는지 봐드립니다. 지난여름 후배로 등록하신 어떤 분의 블로그를 방문했더니 정말 대단한 콘텐츠를 가지고 계시더군요. 여행과 자동차에 관련된 5백 개가 넘는 포스팅이 있는데 하나하나가 전부 알찬 정보로 가득했습니다. 그런데 일일 방문자가 3백 명 정도 밖에 되지 않아서 소문내기를 해보시라고 권했습니다. 포스팅 하나를 바로 소문등록 하셨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한 달 정도 뒤에 방문했더니 일일 평균 5천 명이 넘는 방문자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찌된 일인지 메일로 여쭸더니 소문내기를 통해 조금씩 방문자가 늘었는데 방문자들이 포스팅을 카페나 SNS로 실어 나르며 갑자기 방문자가 늘었다고 합니다. 솔직히 저도 단시간에 그런 폭발적인 방문자 유도를 기록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분은 필력과 구성력이 상당하신 분이고 기존의 콘텐츠가 풍부해서 지금은 텐핑 수익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자신의 플랫폼을 제대로 활용하게 되면 방문자뿐 아니라 수익도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텐핑으로 수익내기 철칙
제가 몇 번 거듭해서 말씀 드리는 것이 있습니다. 텐핑이든 애드센스든 다른 애드링크든 무작정 광고 코드 하나 걸어 놓고 클릭하거나 구매를 바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를 구독자에게 주고 그에 상응하는 구독료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광고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후배 등록하신 분들은 제가 방문해서 설정을 제대로 잡으셨는지 확인해 드립니다. 다만 어제처럼 많은 분들께서 후배 등록을 해주신 날은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메일로 많이들 알려주시는데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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