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텐핑 제대로 알고 쓰면 돈이 된다.

by 컨설팅 매니저 2016. 10. 13.
반응형

텐핑 제대로 알고 쓰면 돈이 된다. (텐핑 활용 중급편)

 

 

요즘 블로그 수익 창출 아이템으로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는 텐핑. 가입도 아주 간단하고 설치도 쉬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텐핑으로 한 달에 천만 원이 넘는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계시니 블로그를 통한 부수입 정도가 아니라 이젠 하나의 직군으로 자리 잡을 수도 있을 듯합니다. 텐핑에 처음 가입하고 나면 대개 설치형 소문박스를 이용해 자동재생이나 클릭형으로 수입을 올리게 됩니다. 그러다 얼마 지나지 않아 텐핑에 익숙해지고 나면 좀 더 공격적인 방법으로 많은 수익을 내고 싶어집니다. 텐핑은 한 종류의 플랫폼에 제한적으로 설치했던 수동적 애드링크와는 달리 블로그, 카페, SNS, 카톡 등 다양한 매체에 설치할 수 있고 본인이 아이디어를 내 그것을 실제로 적용하면 수익의 크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이것이 바로 텐핑의 인기 비결이자 위력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텐핑으로 수익 올리기 중급’ 편 개별 상품 소문내기를 통한 수익 올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텐핑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기초편)을 확인하세요.

‘텐핑, 블로그 수익의 새로운 혁명, 텐핑 분석과 활용’ 바로보기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선배등록 이메일 : 엘이이지오오디9@네이버.컴


PC에서 보시는 분들은 아래 바코드를 스캔하시면 해당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텐핑으로 개별 상품 소문내기


텐핑 어플 또는 홈페이지를 보시면 소문 유형에 따라 클릭, 재생, 설치, 참여, 구매 등 5가지로 나눠있습니다. 그 중에서 구매형은 소문을 들은 사람이 해당 상품을 사게 되면 구매 대금의 일정 금액을 소문낸 사람이 받게 됩니다. 그래서 이용 중인 매체나 플랫폼의 종류에 따라 적합한 글을 쓰시고 해당 상품을 소문으로 노출 시키면 됩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 블로그 : 영화, 드라마, 책 등이 주로 소개 되는 제 블로그에는 관련 포스팅을 하고 관련 도서나 블루레이를 함께 노출 시킵니다.

2. 카페 : 카페에 가입되어 있는 분들은 본인이 사용했던(혹은 단지 소문만 내고 싶은) 상품을 안내하는 글을 쓰고 거기에 해당 상품을 함께 노출시킵니다. (요즘은 다이소 상품을 활용한 카페 소문 글이 종종 보입니다.)

3. SNS : 비슷한 것을 공유하는 SNS 친구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을 노출시킵니다.

4. 카카오톡 ; 관련 상품을 카톡 친구에게 직접 소문냅니다.


이런 방법으로 상품을 소문내면 보는 사람들은 그것을 광고라고 인식하지 않고 안내 혹은 정보라고 인식합니다. 무작정 상품 코드 하나 걸어 놓고 클릭하거나 구매를 바라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정확하고 필요한 정보를 구독자에게 주고 그에 상응하는 구독료를 받는다는 생각으로 소문을 내는 것이 좋습니다.



텐핑으로 개별 상품 소문내기 방법, 실전편



텐핑 어플 상단에 구매를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쪽에 ‘소문내기 URL 생성’이라는 입력 칸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여러 쇼핑몰 안내가 보입니다. 쇼핑몰들은 정말 다양해서 저 안에 포함된 상품만 하나 씩 소문내도 수십만 개는 될 듯합니다. 그만큼 텐핑의 활용도가 높다는 말이겠죠.





저는 책을 하나 소문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책을 구입한다는 예스24 인터넷 서점도 협찬사로 텐핑에 입점 되어 있네요. 예스24를 클릭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거기서 원하는 책을 검색합니다. 그러고 나서 상품 정보 페이지에 들어가면 도서 안내가 아주 잘 나와 있습니다.




예시로 ‘아가사 크리스티’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라는 책을 소문내겠습니다. 이제 여기부터 꼼꼼히 봐주세요. 소문내고 싶은 상품 페이지의 주소창에 있는 주소를 복사합니다. 상품 주소를 복사 한 뒤 텐핑으로 돌아옵니다.

 



예스24에서 복사한 주소를 위의 1번 ‘소문내기 URL생성’에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클릭. 그럼 아래쪽에 새로운 URL이 포함된 소문이 생성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소문은 해당 상품을 홍보하는 사용자를 위한 유일한 코드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원래 텐핑 소문내기 방법과 똑같이 블로그, 카톡, SNS 등에 소문을 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만들어 놓은 예제입니다. 클릭하시면 위에서 소문내기를 URL을 만든 책의 구입 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저의 경우는 관련 포스팅을 올린 지 10일 정도 만에 ‘아가사 크리스티’ 책과 ‘셜록 홈즈 블루레이’ 소문으로 각각 4권 2세트가 포인트로 접수되었습니다.)




텐핑 제대로 알고 쓰면 돈이 된다.


도서의 소문내기 경우는 포스팅의 완성도에 따라 많든 적든 꾸준한 수익을 줍니다. 생활용품 또는 생필품의 소문내기는 수입이 제법 짭짤합니다. 다만 경쟁이 좀 치열하지요. 그렇지만 어디에 소문을 내느냐에 따라 경쟁 없이 독점으로 소문을 낼 수도 있습니다. 본인의 플랫폼을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후배 등록하신 분들은 제가 방문해서 설정을 제대로 잡으셨는지 확인해 드립니다. 다만 어제처럼 많은 분들께서 후배 등록을 해주신 날은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메일로 많이들 알려주시는데 댓글로 알려주시면 더 빨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의 저작권은 해당업체에 있으며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편집하였음을 밝힙니다.

공감 클릭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